본문 바로가기
로봇ai스마트팩토리

유일로보틱스│기업분석│산업용로봇│협동로봇│직교로봇│스마트팩토리

by 서충주거주남 2022. 9. 30.

유일로보틱스│산업용로봇 그리고 로봇자동화 시스템의 강자

  • 1. 유일로보틱스 소개
  • 2. 유일로보틱스 산업용로봇
  • 3. 유일로보틱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 4. 유일로보틱스 주요뉴스

1. 유일로보틱스 소개

(주)유일로보틱스는 Industry 4.0 시대의 핵심 성장 동력인 산업용 로봇 및 AI / IoT 융복합 제조 전문기업으로써, 고성능 고기능의 직교로봇, 협동로봇, 다관절로봇 및 주변기기를 유기적으로 융복합하여 자동화하는 기술 집약형 전문 기업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R&D와 투자를 바탕으로, Big Data 및 AI 기반의 로봇자동화 시스템 사업영역에서 “신뢰(Reliability), 유연성(Flexibility), 정밀성(Precision)”의 기업철학을 지키며, 설계, 감리, 시공, 운영, 모니터링등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로봇전문 기업입니다.

 

  가. 산업의 특성

당사의 사업은 자동화시스템 및 산업용 로봇 관련 산업의 범주 내에 속해 있으며, 해당 산업은 아래와 같은 사유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첫째, 국내의 경우 대내적으로 제조업 비중이 높은 산업구조를 갖고 있으나 노동자의 고령화와 청년층의 생산직 기피현상, 기타 최저임금의 점진적인 인상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만성적인 노동력 부족을 겪고 있고, 이로 인해 원가상승 및 생산시설의 해외 이전 등으로 성장 동력이 약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 하에서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장
자동화로의 전환은 지속될 것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둘째, 제조용 로봇 분야의 전방산업은 자동차, 조선 등 대형제조업뿐만 아니라 컴퓨터, 스마트폰 등 소형 제조업, 반도체 등 정밀제조업 등 전방위적인 제조 산업과 관련성이 있음에 따라 특정 산업의 경기 변동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셋째, 5G 도입에 따라 공장자동화가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의 공장자동화는 단순 반복 작업 수행 경향이 강하였으나 5G를 통해 IT기술 등과 융복합화되어 IoT, AI 등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 로봇이 구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의 제조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 능동적 형태의 공장자동화로 전환될 것입니다. 즉, 수요에 맞는 제품 제조와 재고 수준 유지를 통해 공장자동화의 효율성과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나. 사업의 형황 및 전망

당사는 2011년 설립되어 산업용 로봇 및 플라스틱 사출성형에 적용되는 사출주변기기(스마트기기)의 제조와 판매 및 오토피딩 시스템과 냉각시스템 등을 통한 자동화시스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출 자동화시스템은 자동차, 의료기기, 2차 전지, 가전제품, 일반 소비재, 포장재 등 다양한 제조산업에 두루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최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관절 로봇과 협동로봇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으며, 사출자동화시스템 및 산업용로봇을 여러 소프트웨어와 결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최종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당사는 스마트기기의 제작 및 생산을 진행하며 해당 스마트기기로 구성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자동화 시스템은 오토피딩 시스템과 냉각 시스템을 통한 사출성형 제조현장에 적용되는 시스템으로서 자체 제작하여 납품 및 공사하는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직교(취출)로봇, 다관절로봇, 협동로봇과 같은 산업로봇 분야에서 독자적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현재 산업용 로봇의 스마트화 기술을 보유하여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로봇제품의 품질 향상 및 라인업 강화를 통하여 전방산업의 신제품 출시 기간 단축과 디자인의 다변화 및 품질의 고도화 요구에 대응하고자 합니다.
한편, 당사는 산업용 로봇을 필두로 중소 및 중견 기업의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여 연구개발 및 품질향상을 도모하여 왔으며, 독자적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도화 산업 로봇 솔루션인 Linkobot 사업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inkobot은 로봇 Radar센서, Cloud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로봇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업의 흐름상 현재 노동집약적인 제조산업은 점차 지원인력이 줄어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으로 미래 산업생산력 확보의 대안으로 산업용 로봇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향후 지능형 로봇은 산업의 각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으며 세계수준의 국내 IT 산업이 로봇산업에 결합되면 향후에는 현재 IT 시장 규모의 5배에 이르는 새로운 거대시장이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는 이러한 4차산업혁명 진입에 적합한 기술력이 집약된 지능형 산업용 로봇을 통해 각 산업제조현장에서 제품 생산에서 출하까지 공정 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로봇의 자동제어를 통해 이적재, 공작물 탈착, 용접 등 다양한 공장자동화(FA)시스템까지 직접 제작 및 설치 공사를 수행할 계획이며, 최근에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에 있습니
다. 이와 같이 당사는 직교로봇을 비롯한 협동로봇, 다관절 로봇 등 산업용 로봇과 기존 자동화시스템을 넘어서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Ai 활용 및 IoT와 융복합 하는 스마트 솔루션 제품 개발을 통하여 환경변화에 대응함과 동시에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2. 유일로보틱스 산업용로봇

  가. 협동로봇 링코봇도와드립니다.

  나. 다관절 로봇

MR액추에이터는 수직다관절타입, 스카라타입등 다양한 로봇형태로 구성가능합니다. 소수의 축을 연결함으로써 지그등 자동화 장비에서 다방면으로 활용가능합니다. MR액추에이터는 감속기와 모터, 전자식 브레이크, 엔코더, 드라이버를 하나의 기구부로 통합한 일체형 모듈로 설계됩니다. EtherCAT(CoE, EoE, FoE)통신을 채택 충격감지용 가속도(x,y,z) 센서를 탑재해 안전 기능을 실현합니다. MR액추에이터라는 이름의 이 모듈안에는 모터, 감속기, 제어기, 안전기능이 모두 통합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로봇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다. 직교로봇

유일로보틱스의 직교로봇은 업계 최고 가속 시간 0.5초로 로봇 구조 해석을 통한 강성 설계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1위 최우수 정밀도 및 SPEED 기술력_LM Guide 각 구동 측 Linear Motion Guide는 최소의 마찰력으로 최고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3. 유일로보틱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유일로보틱스는 무니터링, 제어, 스마트공장 시스템, 빅데이터 분석/AI 등 유일시스템이 자체 보유한 링크팩토리4.0이라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유일로보틱스 주요뉴스

유일로보틱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나서 < 생활/문화 < 뉴스 < 기사본문 - 시사매거진 (sisamagazine.co.kr)

 

유일로보틱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 나서 - 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이 발표됬다.해당 지원사업은 중소ㆍ중견기업 제조 현장에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 및 유지

www.sisamagazine.co.kr

유일로보틱스,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과제에 선정돼 - 로봇기술 (robotzine.co.kr)

 

유일로보틱스,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과제에 선정돼 :: 산업뉴스 여기에

(주)유일로보틱스가 2022년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과제에 선정됐다(사진. (주)유일로보틱스). 산업용 로봇 제조사 (주)유일로보틱스(이하 유일로보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news.yeogie.com

 

댓글